4년 전에는 이자카야에서 10개월 정도 일했습니다.
당시 산토리니 위스키로 하이볼을 많이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화요와 함께 하이볼 만드는 것도 좋아하지만
그땐 위스키를 좋아하지 않던 시절 위스키가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의아했는데~
오늘날 수제 맥주, 와인, 위스키 등이 있습니다.
편의점 골프
‘대중 와인’이 되었다고 해서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면 보는 모든 것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하이볼은 소다, 토닉워터, 사이다, 진저에일 등의 탄산음료에 위스키를 섞어 얼음 위에 올려 먹는 칵테일이다.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RTD 어라운드 하이볼’ 2종을 출시했다.
실제로 하이볼의 인기에 힘입어 CU의 연간 위스키 성장률은 대형 마트와 견줄 만하다.
하이볼을 만들기 위해 위스키와 함께 구매하는 다른 제품들의 매출도 동시에 올랐다.
토닉워터 등 탄산수 매출은 25%, 콜라 등 탄산음료 매출은 20.3%, 빅볼잔에 담긴 얼음 매출은 61.9% 증가했다.
CU에서 출시한 RTD af-af 하이볼은 캔맥주 형태로 맥주를 따로 만들지 않고 얼음만 추가하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맛도 좋습니다.
이 때문인지 선착순 20만대가 사흘 만에 완판된 이후 꾸준히 판매량이 늘어나 이달 초 누적 판매량이 150만대를 넘어섰다.
Af-Af 하이볼의 흥행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CU는 이번 달에 잇달아 신제품을 출시했는데, 이는 술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단연 반가운 소식이다.
다른 유형의 골프 공
리얼위스키 하이볼도 출시 준비 중이다.
위스키의 고향인 스카치위스키를 사용한 제품으로, 탄산과 부드러운 캐러멜 풍미를 강조한 오크향과 달콤함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실제 제품에는 오크통에서 숙성한 배럴 숙성 위스키가 들어 있기 때문에 패키지에도 오크통 이미지를 디자인했다.
일본에서 직접 생산 수입하고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7%입니다.
진짜 하이볼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맛있고 기억에 남는 진짜 하이볼을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