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스포라의 의미와 의의


국외 거주자
국외 거주자

국외 거주자이 용어는 총체적으로 팔레스타인(현재 이스라엘 외부)에서 추방되고 흩어진 유대인 또는 유대인 공동체를 의미합니다.

이 용어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유대인들의 물리적인 현상을 가리키지만, 유대인들이 이스라엘 땅과 특별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점에서 종교적, 철학적, 정치적, 종말론적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관계에 대한 해석은 궁극적으로 “포로들을 함께 모으는” 전통적인 유대교의 메시아적 희망에서부터 전 세계에 순수한 일신교를 장려하기 위해 하나님이 유대 민족을 흩어지게 하신다는 개혁 유대교의 생각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최초의 중요한 유대인 디아스포라는 BC 586년에 바빌로니아인들이 포로로 끌려갔을 때 일어났습니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유다 왕국을 정복한 후, 그들은 그들 중 일부를 노예로 삼았습니다.

페르시아의 바빌론 정복자 고레스 대왕이 기원전 538년에 유대인들이 고국으로 돌아가는 것을 허용했을 때 일부 유대인 공동체는 자발적으로 추방당했습니다.

초기 유대 역사에서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하며 가장 문화적으로 창의적인 유대인 디아스포라는 기원전 1세기 인구의 40%가 유대인이었던 알렉산드리아에서 번성했습니다.

기원 1세기에 약 500만 명의 유대인이 팔레스타인 외부에 살았고 그 중 5분의 4는 로마 제국 내에 있었지만 그들은 팔레스타인을 종교 및 문화 생활의 중심지로 여겼습니다.

따라서 서기 70년 예루살렘이 함락되기 이전에도 유대인 디아스포라의 수는 팔레스타인에 거주하는 유대인 인구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그 후 유대교의 주요 중심지(예: 바빌로니아, 페르시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폴란드, 러시아 및 미국)가 바뀌었고 유대인 공동체는 점차 다른 언어, 의식 및 문화를 채택했습니다.

그 외에는 비유대인 환경에 더 철저하게 몰입되어 있었습니다.

일부 지역 사회는 평화롭게 살았고 다른 지역 사회는 만연한 반유대주의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유대인들은 디아스포라에서 유대인의 역할과 인종 동질성 유지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매우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교회 유대인들은 시온주의 운동(이스라엘로 돌아가려는 유대인들의 운동)을 지지하지만, 일부 정교회 유대인들은 현대 이스라엘이 정해진 때에 메시아를 보내시려는 하나님의 뜻을 방해하는 불경건한 세속 국가라고 믿고 있습니다.

많은 이스라엘인들이 지지하는 “shelilat ha-galut”(망명 거부) 이론에 따르면, 디아스포라의 유대인 생활과 문화는 문화적 정체성의 동화와 상실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이스라엘로 이주한 유태인 이민자들은 유태인으로 계속 살아갈 희망이 있습니다.

이스라엘 국가의 설립이 메시아 시대의 도래에 대한 성경 예언의 성취라고 주장하는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이 입장이나 다른 어떤 입장도 주목할 가치가 없습니다.

개혁 유대인들은 여전히 ​​미국과 다른 지역의 디아스포라가 하나님의 뜻을 드러내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1937년 미국 랍비 중앙 위원회는 공식적으로 1885년 피츠버그 법전을 공포하여 유대인들이 더 이상 이스라엘로 돌아갈 희망이 없어야 한다고 선언했습니다.

폐지

이 새로운 정책은 유대인들이 자신의 조국을 세우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그러나 1943년에 설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없어진 미국유태인위원회는 유태인은 종교적으로 유태인일 뿐이며 유태인 조국인 팔레스타인에 대한 어떠한 원조도 그들이 살고 있는 국가에 대한 불충성 행위라고 선언했습니다.

유태인 국가 창설에 대한 지원은 보통 자선적인 이유에 불과했지만 제2차 세계 대전 중 홀로코스트 이후 더욱 심각해졌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에 있는 약 1,450만 명의 유대인 중 약 310만 명이 이스라엘에, 590만 명 이상이 미국에, 210만 명이 소련에 살고 있습니다.